반응형

 

여의도 회식의 메카.

 

누군가는 흑돈가를 이렇게 얘기했죠
흑돈가 여의도직영점은

동여의도 끝자락에 있는

지상 1층, 지하 1층의
제주 흑돼지 집입니다.
회식 한번 하려면 예약하기가 힘들며
하더라도 1층은 이미 다 차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서 먹어야 하죠

왜 그리 인기가 많은 것인가?

드라마 종방연 단골 식당이기도 한데요
보통 지하 1층을 통째로

빌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식당은 생겼을 당시

제주 흑돼지를 파는 식당이

흔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여의도 와서 처음 알았습니다.

흑돈가라는 곳을...

흑돼지 + 멜젓의 조합을 처음 접했을 때의 

그 신선한 충격을 잊지 못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제가 좋아하는 식당들 중 하나이고

누군가 여의도로 저 만나러 오면 어김없이

흑돈가로 모십니다.

 

이 날도 친한 동생이 와서 흑돈가로 갔습니다.

 

코로나 때문인지, 아니면 인기가 많이 없어졌는지

1층에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네요.

보통 흑돈가를 예약 안 하고 가면

지하 1층으로 안내했었는데요...

뭐 저는 더 좋습니다.

저만의 맛집이니까요. ㅎㅎㅎ

 

흑돼지 오겹살입니다.

사실 흑돈가는 이거 하나로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흑돈가에서 이거 말고는 다른 메뉴는

거의 못 먹어봤습니다.

저렇게 칼집이 있는 생오겹살이 테이블에 오면

벌써 위가 반응을 합니다.

 

캬~~~ 또 가고 싶다...

불판 위에 멜젓 보이시죠. 

이 멜젖에 다 익은 흑돼지를 찍어 먹으면 되겠습니다. 

 

흑돼지와 멜젖의 조화가 기가 막힙니다.

후식 포스팅은 없습니다.

솔직히 된장찌게나 냉면 같은 고깃집 후식은

다 거기서 거기잖아요ㅎㅎㅎ

그리고 제가 요새 후식을 잘 안먹기도 하고^^;;

 

요점은 이겁니다.

서울 살면서 흑돼지 맛 볼 기회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서울에 흑돈가가 그리 많지 않고,

몇몇 제주 흑돼지 전문점은 있지만,

많이 대중화 되어있지 않죠.

 

아직도 주변에 흑돼지+멜젖의 맛을

못 본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 분들 다 여기 흑돈가로 모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