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올해 첫 라운딩은 라비돌CC로 갔다 왔습니다. 회사 친한 동생이 저렴한 그린피 때문에 라비돌CC를 좋아하는데요, 라운딩 자체도 재밌지만, 라운딩 후에 먹는 식사도 골프를 치는 많은 재미 중 하나죠. 이번에는 라운딩 후 '곤드레면옥'이라는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곤드레면옥은 작년 라운딩 후 먹었던 '안녕불백' 옆에 있는 식당인데요, 제가 냉면(함흥냉면, 칡냉면)을 많이 좋아해서 그때부터 '아.. 또 라비돌 오게 되면 다음 식사는 저기서 해야겠다' 라고 생각한 식당입니다. 그 기회가 생각보다 빨리 찾아왔네요 ㅎㅎㅎ 

 

곤드레면옥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세자로 473 입니다. 몇몇 지도에는 '곤드레밥상'이라는 상호로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티맵에서는 '곤드레면옥'으로 나옵니다. 이 날 비가 좀 와서 라운딩은 막판에 치는 둥 마는 둥 하고 뜨거운 물로 간단히 샤워를 한 다음에 바로 식당으로 갔습니다.

 

 

냉면집이지만 메뉴가 상당히 다채롭습니다. 칼국수도 팔고, 곤드레밥도 팔고 전병에 떡갈비도 팝니다. 냉면집의 제일 부수 메뉴 중 하나인 만두는 안 팝니다.

 

곤드레면옥 메뉴

비가 오고 쌀쌀해져서 제 일행은 칼국수를 세 개 주문했습니다. 저는 냉면 매니아라 그냥 처음부터 마음먹은 대로 칡물냉면+떡갈비를 주문했고요 ㅋㅋㅋ 좀 배고플 것 같아 전병과 떡갈비 세 피스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칼국수는 좀 의외였습니다. 그냥 칼국수 한 그릇이 아니고 샤브샤브더군요. 그러니까 위에 메뉴판에 쓰여있던 손칼국수라는 메뉴 밑에 '곤드레밥+등심+야채(미나리, 느타리, 팽이버섯, 쌈배추, 호박)+손칼국수+볶음밥' 이게 다 손칼국수라는 메뉴의 내용물입니다. 저희는 당연히 가격 보고 칼국수 한 그릇인 줄 알았지, 샤브샤브인 줄은 몰랐습니다. 같은 가격에 따로 파는 줄 알았죠. 아무튼 나름 nice surprise 였습니다. ㅎㅎ 어쨌든 음식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손칼국수 와 같이 나오는 샤브샤브, 곤드레밥 등

전병도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제가 전병을 그리 즐겨먹는 편이 아닌데도 저건 맛있더라구요. 떡갈비도 맛 괜찮았습니다. 숯불고기처럼 냉면과 같이 싸 먹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달짝지근하고 맛나더군요.

 

떡갈비, 전병

얘기하는 동안 야채들이 익어갑니다. 보통 샤브샤브 집 가면 야채 먼저 건저 먹죠? 하지만 너무 배고픈 성질 급한 아재들이라 곧 그냥 다 투척하기로 합니다. ㅋㅋㅋ

 

손칼국수

저는 제 칡냉면을 후루룩 쩝쩝 먹습니다. 마지막 육수 한 방울만 남겨놓습니다^^ 나이 들수록 면을 줄여야 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네요^^

 

칡냉면.. 싹 다 비웠다..

마지막으로 샤브샤브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이미 배는 불러있는 상태이지만, 그래도 한국 사람들인지라 밥이 꾸역꾸역 들어갈 공간이 있죠 ㅋㅋㅋ

 

샤브샤브 볶음밥 까지 완벽한 마무리..

건장한 성인 남성 넷이 배가 찢어지도록 먹었는데 5만원도 안 나왔습니다 ㄷㄷㄷ 진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여의도에서 이 정도 먹으면 7, 8만원 각오해야겠죠?

 

갓성비..

라비돌CC는 수원과학대 근처에 있어서 그런가.. 주변 식당들이 다 대학가 상권이고 대학생들이 주고객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음식들이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날도 쌀쌀하고 그래서 후식 커피는 다음 기회에 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라비돌CC 라운딩 한 번 더 하기로 약속하면서... 그때는 또 어떤 라비돌CC 맛집을 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