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작년에 시즌5 7화에서 멈췄던 넷플릭스 미드 빌리언스의 시즌5 후반부가 10월 3일 부터 다시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미드가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아닙니다. 미국의 쇼타임이라는 유료 케이블 채널의 미드인데요, 현재 미국에서는 시즌5 후반부를 9월 초에 방영을 시작해서 10월 3일에 마지막화가 방영되었습니다.(시즌6도 곧 나온다고 합니다) 시즌5의 마지막화인 12화가 방영된 10월 3일 날, 시즌5  후반부의 첫 화인 8화가 넷플릭스에 올라왔습니다. 사실 마음만 먹으면 저 역시도 넷플릭스에 올라오는 걸 기다리지 않고 바로 P2P로 다운받아서 볼 수 있을 테지만 그냥 천천히 매주 기다리며 보겠습니다. ㅎㅎ

 

쇼타임 미드이자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빌리언스

 

오징어게임을 보느라 밀렸던 숙제를 하는 느낌이네요. 이미 시작했지만 뒤늦게나마 빌리언스의 시즌5 재개를 기념으로 몇 가지 관전 포인트 한 번 짚어볼까 합니다. 내 맘대로입니다 ㅋㅋ

 

1. 척의 아버지인 찰스 로즈 시니어는 살 수 있을 것인가?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찰스 시니어는 신장 이식을 받아야 그나마 생명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아들인 척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아버지를 구하려는 그릇된 효심을 보여줍니다. 조강지처를 버리고 딸뻘 여자와 결혼해서 갓난아기 동생도 나은 아버지와 애증의 관계에 있는 척은 과연 아버지를 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척의 노력과 상관없이 아버지는 알아서 신장 이식을 받아서 이 드라마에서 생명 연장을 할 수 있을까요?

 

 

2. 척의 친모는 이대로 끝인가?

 

젊은 여자 때문에 남편한테 버림받은 척의 엄마 엘렌은 전 남편의 재혼을 축하해줍니다!!! 그것도 결혼식에 직접 나타나서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요-_-;; 며느리이자 척의 부인(이제는 전처) 웬디는 이를 보고 어이없어하죠. 시어머니한테 어떻게 이 자리에 올 수 있냐고 따지고요. 사실 엘렌은 이 드라마에서 상당히 비중은 없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이런 식으로 퇴장시키는 걸 수도 있죠. 그래도 왠지 엘렌이 이 드라마에서 뭔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 같다는 건 단지 저만의 느낌일까요?

 

 

 

 

 

 

3. 케이트는 다시 척을 배신할 것인가?

 

척의 부하 검사 케이트 새커는 박쥐입니다. 처음에는 척을 추종하다가 그를 배신하고 다시 선배 검사이자 썸남인 브라이언 코너티를 손절하고 다시 척의 오른팔이 됩니다. 그런데 시즌5에서 저는 케이트가 척을 다시 배신할 수 있다는 복선을 느꼈습니다. 일단 척과 케이트가 도움을 청한 브라이언의 형이 케이트와 원나잇(...)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역 재력가인 케이트의 아버지가 척의 천적인 바비 액슬로드(액스)와 사업을 위해 손을 잡습니다. 케이트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은 상황이죠. 이 상황에서 케이트가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됩니다.

 

브라이언과 케이트는 썸타는 관계였습니다.

4. 척의 적들은 가만히 있을 것인가?

 

이 미드에서 척이 물을 먹인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전직 법무부 장관 족, 부사수 브라이언 코너티, 액스의 주치의나 다름없었던 길버트 의사인데요, 다 척이 옷을 벗기거나 감옥에 집어넣습니다. 과연 이들은 그냥 이대로 조연으로 끝날까요 아니면 다시 짠~ 하고 등장해서 척에게 복수하는 날이 올까요?

 

5. 웬디는 낙동강 오리알이 되나?

 

척과 이혼 후 새로운 애인과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웬디에게 액스는 시련을 안겨주려 합니다. 알콩달콩 이쁜 사랑을 하고 있는 웬디와 니코 태너(액스가 고용한 미술가)의 관계에 훼방을 놓는데요. 일단 CCTV로 웬디를 스토킹 하는 해괴망측한 모습까지 보이더니, 이제는 대놓고 웬디와 니코를 떼어내려 합니다. CC 사바시아를 동원해서요 ㅋㅋㅋ 오랜 사업 파트너인 웬디에게 액스는 왜 질투를 느끼는 것일까요?

 

 

6. 테일러 메이슨은 재기할 것인가?

 

엄청난 수재이면서도 늘 액스에게 당하기만 했던 테일러. 결국 액스의 회사에 M&A 되면서 뒷방으로 밀려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충실한 비서(COO)인 사라와 동료였던 마피도 잃었습니다. 척과 협심으로 액스를 공격했으나, 그것마저도 시원치 않았고요. 이후 테일러 메이슨은 척의 전처인 웬디와 임팩트 펀드를 공동으로 신설하게 되는데요, 액스 못지않은 야망가인 테일러가 이대로 사회책임투자에만 머물까요? 여전히 액스에 대한 복수의 칼날을 갈지 않을까요?

 

테일러 메이슨은 복수할까요?

7. 마이크 프린스의 역할은?

 

시즌 5에 처음 등장한 자수성가형 억만장자 마이크 프린스는 액스와 재미있는 라이벌을 형성합니다. 그 역시 액스에게 한 방 먹습니다. 겉으로는 액스를 존경하는 척하지만 속으로는 액스를 뼛속까지 증오하는 액스 역시 이대로 가만히 있지 않을 텐데요, 조만간 척이나 테일러랑 합심해서 액스를 공격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마이크도 복수할까요?

대충 생각나는 대로 빌리언스 시즌5 후반부에 대한 관전 포인트를 적어봤는데요, 이제 시즌5 8화를 시청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