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프리퀀시 증정품 예약 시스템 론칭!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앞서 포스팅한 대로 오늘부터 스타벅스 2021년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되는데요, 사은품인 서머 데이 쿨러와 서머 나이트 랜턴 득템을 위한 전쟁이 시작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게시판, 중고 마켓에는 스티커 구매, 교환 글이 계속 올라올 것이구요, 인증글과 함께 웃돈을 얹어서 파는 글도 보일 것입니다.

 

스티커를 다 모았으면 이제 가까운 스벅 매장에서 새벽부터 기다려야겠죠??

아니요!!! ㅋㅋㅋㅋ

올해부터는 사은품 수령 방식이 온라인 예약 후 수령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에 줄 서는 게 좀 리스키 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하고 그래서 바꾼 것 같네요

그럼 이벤트 사은품을 어떻게 수령하면 되는지 한번 볼까요^^

1. e-프리퀀시 화면 하단에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17장을 다 모으면 이 버튼을 클릭하면 증정품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사은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약하기

2.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제 시작이죠 ㅎㅎㅎ 내가 매장에 방문해서 수령할 날짜를 선택합니다. 그 후에는 방문 매장을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순서는 바뀌어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매장 먼저 선택 후 방문 날짜 입력으로요.

 

날짜, 매장 예약

3. 예약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예약 완료를 누르고 예약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예약이 확인되면 본인이 예약한 날짜에 예약한 매장에 가서 매장 직원에게 바코드를 보여주고 사은품과 교환하면 끝!!

 

예약 확인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은품은 7일간 최대 5개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이 월요일이면 이번 주 일요일 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것도 딱 5개까지만. 아무래도 특정인들의 싹쓸이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백화점, 쇼핑몰 등 입점 매장은 해당 백화점, 쇼핑몰의 휴점일 그리고 휴점일 다음날은 예약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런 매장들에서 수령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겠네요. 당연한 얘기지만 딜리버리 매장에서의 배달 수령 또한 안됩니다.

사은품 수령 예약 취소는 예약 후 3일 이내에만 가능하구요, 예약일에 사은품 미수령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불이익 일지는 모르겠으나, 최악의 경우 스티커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헙니다. 아 당일 수령 신청한 건에 대해서는 영업 종료 한 시간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약 후 수령을 위한 바코드는 제3자에게 양도나 이를 통한 대리수령도 가능합니다. 지방에 있는 친지에게 인근 매장에서 대리수령 요청할 수 있다는 것이죠. 왠지 대리수령 알바도 생길 거 같아요 ㅎㅎㅎ 알바들이 수령하고 안 줄 수 있는 리스크가 있네요^^;;

 

이렇게 e-프리퀀시 이벤트의 사은품 수령 방식을 바꾼 건 요즘 같은 시대에 옳은 방향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이게 또 다른 논란으로 이어질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사은품을 원하는 이들의 광클 전쟁이 예상되긴 하는데요, 분명히 중간중간에 서버 문제가 나올 수도 있고요, 무엇보다도 업자들, 특히 IT에 능한 사람들에겐 더없이 편한 방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냥 가을야구 표 예매할 때처럼 매크로 돌리면 되니까 ㅎㅎㅎ ;;

 

당장 오늘부터 시작되는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저는 언제쯤 첫 사은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