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대망의 월드시리즈입니다.

2021 월드시리즈

제 예상이 반은 맞았네요. LA 다저스가 이리 폭망 할 줄이야 ㅎㅎㅎ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돌버츠인데요. 진짜 그 훌륭한 선발진을 돌대가리 같이 운영했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LA에서 돌 맞아도 할 말 없습니다-_-;;

 

2021.10.17 - [취미/MLB] - [MLB] 2021 NLCS 예상

 

[MLB] 2021 NLCS 예상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어제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ALCS) 1차전에서 역전승했죠? 진짜 호세 알투베, 칼로스 코레아 평소에도 잘 하지만

euiseo.tistory.com

 

AL은 뭐 다들 예상했죠? 호세 알투베, 카를로스 코레아 만으로도 이길 수 있는 팀이 요르단 알바레즈와 유리 구리엘까지 합세해서 보스턴 마운드를 초토화시켰습니다. 여기에 더스티 베이커 감독이 그래도 루이스 가르시아, 프램버 발데즈,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로 이루어진 선발진과 계투와 마무리를 적절히 운용하는 등 투수력이 힘을 보태서 보스턴을 6 경기 만에 광탈시켜버렸습니다. 

 

2021.10.16 - [취미/MLB] - [MLB] 2021 ALCS 예상

 

[MLB] 2021 ALCS 예상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가 많은 논란 속에 끝나면서 상당히 치열했던 디비전 시리즈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 오늘 오전부터 아메리칸리그를 시작으로 각

euiseo.tistory.com

 그러고 보니 양대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둘 다 6경기 만에 끝났네요 ㅎㅎ 자 이제 월드시리즈 예상 들어가 볼까요?

 

1. 휴스턴 애스트로스

 

 

타선이 정말 지립니다. 알바레즈, 구리엘, 마이클 브랜트리가 3할 이상 치고 있고, 코레아, 알렉스 브레그먼, 카일 터커도 2할 5푼 이상 치고 있습니다. ALCS에서 홈런 세 개를 친 알투베가 타율이 2할이긴 하지만 알투베 까지 월드시리즈에서 터지면 어떨까요? 아후...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카톡 프사로 하고 싶은 카를로스 코레아의 세러모니 'my time'

더스티 베이커 감독이 ALCS에서 처럼 투수진을 잘 운용하면 본전 이상은 합니다. 왜냐하면 휴스턴 불펜의 라이언 스타넥, 필 마톤, 켄달 그레이브맨, 그리고 마무리 라이언 프레슬리까지.... 2015년 월드시리즈 챔피언 캔자스시티 불펜이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아 참고로 이 팀에 롯데 자이언츠 용병 선발 출신 브룩스 레일리도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니가 왜 거기서 나와?

2.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제 예상이 보기 좋게 빚 나가서 저 형주의서를 민망하게 했습니다. 게다가 저의 뉴욕 메츠의 지구 라이벌입니다. 저는 정말 이 팀이 싫습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리스펙트!! 하겠습니다.

이 팀 공격은 내야 4인방 프레디 프리먼, 아지 알비스, 댄스비 스완슨, 오스틴 라일리가 전부가 아닙니다. 물론 메인은 그들인 것은 분명한데요, 올해 클리브랜드 인디언스에서 트레이드해오고 이래 저래 정규 시즌 111경기 밖에 출전 못한 에디 로사리오가 NLCS 6 경기 동안 괴물 모드였습니다. 프리먼이 홈런 두 개, 라일리가 홈런 한 개 치는 동안 로사리오 혼자 홈런 세 개를 쳤습니다. 내야 4인방이 10타점 하는 동안 로사리오 혼자 9타점 했습니다. ㄷㄷㄷㄷㄷ 뭐 약간 원맨쇼 느낌이라 애스트로스 타선이 조금 우위라고 말하고 싶긴 합니다만...

 

신계 입성ㄷㄷㄷㄷ

돌버츠가 투수 운용 때문에 망했죠. 브라이언 스니커 감독은 마운드 운용을 잘했습니다. 로버츠 보다는요 ㅋㅋㅋㅋ 맥스 프리드, 찰리 모튼, 이안 앤더슨 셋 다 그다지 잘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여기 역시 불펜이 열일 했네요. 제시 차베스, 에이제이 민터, 윌 스미스, 타일러 마첵으로 이뤄진 브레이브스 불펜을 꼭 주목해주세요^^

 

앞서 말했지만 저는 브레이브스가 참 싫은데요, 올해만큼은 22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는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 같은 사기꾼들이 월드시리즈를 우승하는 꼴은 절대 못 보죠. ㅋㅋ

 

올해 73세인 무관의 명장 더스티 베이커 감독이 첫 번째 월드시리즈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도 큰 관심거리가 되겠습니다.

 

이제 그만 좀 합시다 할배...

브레이브스를 응원하지만 왠지 애스트로스가 우승할 거 같은 이 느낌은 기분 탓일까요?-_-;; NHL 휴스턴 텍산스, NBA 휴스턴 로켓츠 망해라

반응형

'취미 > MLB'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MLB 포스트시즌의 타이브레이커  (0) 2022.10.03
2022년 MLB 포스트시즌 방식  (0) 2022.07.16
[MLB] 2021 NLCS 예상  (0) 2021.10.17
[MLB] 2021 ALCS 예상  (0) 2021.10.16
[MLB] MLB의 포스트시즌 가뭄 기록  (2) 2021.10.0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