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이것저것

스팸, 매크로와의 전쟁

by 형주의서 2025. 2. 8.
반응형

블로그에 자꾸 스팸, 매크로성 댓글이 달려서 너무 짜증 났다. 앵무새처럼 "~~ 머물다 가요", "~~ 꾹 누르고 가요", "~~ 제 블로그도 방문해 주세요" 너무 극혐한다. 이런 것들이 얼마나 악성이냐면, 내 블로그 체류시간을 감소시켜서 저품질 블로그로 전락시켜 버리고, 결국에는 광고 효과성도 떨어지게 만든다는 것. 게다가 안 그래도 수익 얼마 안 나는 내 블로그에 더욱더 안 좋은 영향을 준다니 게거품 물고 (물론 이 정도까지는 아니고 말이 그렇다는 거..) 스팸/매크로와의 전쟁을 시작했다. 

반응형

일단 티스토리 자첵적으로 자동으로 댓글 휴지통으로 보낸 댓글들 뿐만 아니라, 글 조회수가 0인데 그날에 댓글을 쓴 기록이 있는 블로그들은 이름과 IP 모조리 다 차단했다. 그랬더니 댓글창이 좀 깨끗해졌다. 지금까지 차단한 이런 그지 같은 블로그들만 40여 마리 넘는다 (마리라는 단위를 섰다. 인간이 아니기에. 기계잖아?) 얘네들 차단 박을 때마다 엄청난 희열을 느낀다.

 

다 덤벼!!!

그다음 문제가 공감이다. 좋아요인지, 공감인지 아무튼... 이거는 일단 공감 버튼을 제거했다. 하지만 이건 어쩔 수가 없는 모양이다. 내가 문과라 자세한 방법을 어찌 알랴... 공감 버튼을 제거하면 공감버튼이 안 보이니 매크로가 공격을 못 할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다. 공감 버튼이 제거가 됐지만 그래도 내 눈에는 공감 통계가 보인다. 공감 횟수가 계속 올라가는 게 보인다. 심지어 어떤 글에는 16개의 하트라 눌러져 있다. 최근에 올린 포스팅에도 뜬금없이 무려 10개가 넘는 하트가 클릭됐다. 하트가 이렇게 극혐으로 보인 적이 없다. ㅠㅠ

저 의미 없는 공감들....

다른 블로거든을 어떤가 궁금하다. 아마 나처럼 매크로 차단하고 공감 버튼 제거하신 분들 많으리라 생각하는데... 찾아봐도 소용이 없는 것 같다. 기왕 이렇게 된 거 공감버튼을 다시 살리고자 했는데, 공감버튼을 제거하는 방법은 구글링 하면, 제거한 공감버튼을 다시 살리는 방법은 당최 찾을 수가 없다. ㅋㅋㅋㅋ 스킨을 바꾸면 공감버튼이 자동으로 살아나려나?

 

짜증나는 스팸, 매크로들...

최근에 구독한 블로그들 보면 공감과 댓글이 많더라. 특히 스팸이 아닌 청정 댓글들이 많았다. 블로그 운영 방법을 바꿔보고자 한다. 방법은 계속 찾아봐야하겠지만, 나도 앞으로 구독, 맞구독을 늘려서 많은 공감을 유도하여 스팸/매크로 공감이 거슬리지 않도록 하는 게 정신건강에 덜 해롭지 싶다.

뭐 내가 이런 고민을 하는 이 와중에도 이 글에는 Goddamn, 얼어 죽을 스팸/매크로 벌레들이 등판하여 공감과 댓글을 달겠지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