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갱신했다. 작년과 다른 점은 올해는 대중교통이용 할인을 받았다는 점이다. 이 할인 상품은 삼성페이로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 적용받기에 약간 번거롭다.

KB손해보험의 대중교통할인특약은 직전 3개월 누적 6만원 이상 대중교통 이용실적이 있으면 보험료가 5%, 12만원 이상이면 8% 할인된다.(부부합산시 12만원 이상 5% 할인, 24만원 이상 8% 할인)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KB손해보험만 있는 듯 하다.

일단 보험료를 계산하다 보면 대중교통 할인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아래와 같이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하는 절차가 있다. 하지만 밑에 깨알 같은 글씨로 주의사항을 읽어 보면, 캐시비, 티머니, 삼성페이를 이용한 대중교통 이용 실적은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실물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편하다.

작년에도 조회가 되지 않아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고 이 할인은 적용 못 받았었다. 하지만 올해는 적용받기로 마음 먹고 삼성카드, KB손보에 전화를 했었다.(사실 처음에 저 주의사항을 못 봤다. 글씨가 너무 작아서...) 결국 티머니에서 직접 교통카드 사용실적을 다운 받아서 업로드하는 수밖에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삼성페이가 이런 불편함이... 물론 수많은 편함 중에 겨우 하나의 불편함이지만...

그리하여 티머니 사이트에 가입을 했다. 그리고 나의 직전 3개월 교통카드 사용실적을 조회를 했더니,
가입한 날로부터 조회가 가능한 것이다.

황당했다.

그래서 티머니에 문의를 했더니 다행스럽게도 온라인에서 신청만 하면 가입 전 이용실적도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별도로 온라인에서 사용내역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후 몇시간 지나면 친절히 다 처리됐다는 카톡도 보내준다. 첨부를 클릭하고 조회하는 구조라 일단 PC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다. OZ뷰어(크롬에서는 잘 안 보이니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게 낫다)도 설치해야 하고, PDF로 다운 받아서 모바일로 전송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10페이지가 넘는다.

모바일로 보낸 후 다운 받으면 KB손보에서 문자로 보낸 링크로 업로드하면 된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직접 업로드 한 내용을 보험료에 반영하는 것 자체가 수작업이라 KB손보에 직접 전화를 해서 업로드 했다고 얘기를 해야 된다. 그러면 KB손보에서 직접 링크를 보내줄 것이고 그 링크로 보험 가입을 해야 한다.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계산하다 저장한 단계에서 가입하는 게 아니다. 직접 그 링크로 들어가서 가입을 해야 한다. 그래야 대중교통 할인이 적용된 보험료로 결제가 가능하다.

어쨌든 매우 만족스럽게 싸게 보험 가입을 했다. 매월 운전하는 만큼만 자동차 보험료를 내는 획기적인 상품을 내놓은 신생 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을 포함 다섯 군데 다이렉트 보험사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했는데 캐시백, 마일리지, 이것저것 할인 감안하면 KB손보 다이렉트가 제일 낫다. 이제 안전운전 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