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형주의서 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이 'Life Goes On'이라는 노래로 또 빌보드 HOT 100(싱글차트) 1위에 데뷔를 했네요. BTS의 세 번째 1위 곡인데요, 이 1위곡으로 BTS는 또다시 몇 개의 진기록을 세웠습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 ㅎㅎㅎ

1. 한국어 노래 첫 1위

'Life Goes On'은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한국어 노래로서 첫 1위곡입니다. 정말 대단하고 의미 있는 기록인데요. 여기서 더 대단한 기록이 뭐냐면, 비영어권 노래 첫 데뷔 1위곡이라는 겁니다. 비영어권 1위곡은 'Life Goes On' 말고 더 있긴 있었습니다. 가장 최근이 2017년에 16주 동안 1위를 한 루이스 포니스와 대디 양키의 스페인 노래 'Despacito'구요, 1996년 전 세계에 마카레나 열풍을 몰고 온 로스 델 리오스의 '마카레나'도 14주 동안 1위를 한 기록이 있는데요, 이번에 BTS처럼 비영어권 노래가 1위에 데뷔한 건 처음, 최초입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기록이죠. 최초라는 단어는 언제나 웅장함이 느껴지는 거 같아요.

 

2. 3개월 동안 1위곡만 세 개

BTS는 올해 9월 5일 싱글차트에서 'Dynamite'로 첫 생애 1위를 했고, 리믹스로 참여한 'Savage Love'로 10월 17일 차트에서 두 번째 1위를 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12월 5일 차트에서 'Life Goes On'으로 세 번째 1위를 한 것인데요, 정확히 3개월 동안 세 개의 1위곡을 발표한 것입니다. 이 분야에서 BTS 보다 앞선 가수는 전설의 팝 밴드 비지스(Bee Gees)로 1977년 12월 24일 ~ 1978년 3월 18일, 2개월 3주 동안 'How Deep is Your Love', 'Stayin' Alive', 'Night Fever' 세 곡이 1위를 했었습니다. 그 전에는 또 다른 전설 비틀스가 1964년 2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2개월 3일 동안 'I Want to Hold Your Hand', 'She Loves You', 'Can't Buy Me Love' 이렇게 세 개의 1위곡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흥미로운 사실. BTS가 3개월 동안 기록한 이 세 개의 1위곡은 그들의 첫 세 개의 1위곡인데요, 방금 언급한 비틀스의 저 1위 곡들도 그들의 첫 세 개의 1위곡들이었습니다.

 

비틀즈는 지금 들어도 대단하죠

3. 1위 데뷔곡이 두 개인 유일한 그룹

이건 어떨까요? 이건 비지스나, 비틀스도 못 해낸 건데요, bts는 1위 데뷔곡이 두 개인 최초의 그룹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비지스나 비틀스가 bts 보다 못하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ㅎㅎ 그냥 기록이 그렇다는 거구요. 서두에서 말했지만 최초라는 단어는 항상 웅장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물론 그때나 지금이나 차트 산정 방식이 달라서 한 선상에서 비교하는 건 무리이긴 합니다. 어쨌든 이것도 최초의 진기록인 것이죠. 앞으로 이 7명의 청년들이 또 어떤 최초의 역사를 써 내려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