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형주의서입니다~

 

올해 여름에 있었던 스타벅스 프리퀀시 광풍 기억하시죠? 그놈의 레디백이 뭔지 ㅎㅎㅎ 그거 하나 얻으려고 매장에서 오픈 몇 시간 전 새벽부터 줄 서고, 어떤 이는 아메리카노 300잔을 시켜서 매장에 있던 가방을

싹쓸이해가고,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어떨 때는 10만원 넘게 거래되고...

 

2020/06/06 - [일상/가족일상] - 스타벅스 핑크 레디백 받음

 

저 역시 당근 마켓에서 제가 모은 스타벅스 프리퀀시 세트와 그린 레디백을 교환했던 기억이 나네요

 

2020/07/15 - [일상/가족일상] - 스타벅스 그린 서머 레디백과 프리퀀시 완성본 시세

 

올해 연말에는 스타벅스 프리퀀시 한 세트(일반 음료 14잔, 미션 음료 3잔) 모으면 플래너나 크로스백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가면 자세히 나와있어요~

저는 플래너에는 큰 욕심이 없습니다. 어차피 회사에서 받은 다이어리로 1년을 보내니까. 크로스백은 좀 당겼는데요, 매장에서 보니까 태블릿PC나 다이어리 정도만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더라고요. 저는 출퇴근 시 책을 많이 읽기 때문에 그 정도 수납공간은 어림없죠.

 

그래서 올 겨울에는 그냥 프리퀀시를 당근마켓에서 팔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당근 마켓으로 가보실까요?

 

1. 시세 알아보기

중고 거래라고 무조건 판다고 올리면 안 되겠죠. 괜히 멋모르고 엄한 가격에 올렸다가 상처만 받습니다.

 

시세를 먼저 아셔야 합니다.

그래서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검색해봅니다. 

ㅎㅎㅎ 많이들 내놓았어요 그죠?

스타벅스 프리퀀시 스티커 1개가 대략 1,000원 미만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의 한 600원에서 700원 정도로 보면 될 거 같아요.

그래서 OK!! 저 역시 600원에 내놓기로 합니다. 어차피 이벤트 만료 기간(12월 31일)이 가까워질수록 시세는 좀 더 내려갈 테니 큰 욕심부리지 않습니다.

 

2. 매물 올리기

매물이라고 하니 뭔가 거창하네요 ㅎㅎ 어쨌든 스티커를 팔기 위한 작업을 합니다.

 

일반 스티커 10잔 팔기로 합니다.

스타벅스 어플 들어가서 스티커 화면을 캡처해서 캡처본을 당근 마켓에 올립니다. 카테고리는 '도서/티켓/음반'으로 합니다. 보통 이런 건 당근 마켓에서 이 카테고리로 디폴트 해주더라고요.

 

짠~ 아래와 같이 올렸습니다.

싸다 싸~

스티커 10개를 개당 600원에 파는데, 대신 10개 일괄구매하면 5천원에 판매한다는 겁니다. 혜택을 주는 거죠^^

 

3. 기다리기 및 거래

올렸으니 연락이 오기를 기다려 봅니다. 이런 기다림... 저만 설레나요? ㅋㅋㅋㅋㅋ

한 5분 지났나? 바로 '당근' 하고 핸드폰이 울리네요!!!

긴 인사 필요 없습니다. 손님(?)께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시네요. 계좌번호까지 달라시고 계좌번호 알려드린지 1분 만에 입금됐습니다. 속전속결입니다. 이런 거 너무 좋아요 ㅎㅎㅎ 

바로 돌직구를 ㄷㄷㄷ

자 그럼 이제 상대방이 e-프리퀀시 바코드 번호를 알려줍니다. 이제 제 스티커를 보내드릴 차례죠

스타벅스 어플 실행해서 우측 상단에 'e-스티커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e-시트커 선물하기 클릭

넵 거래 성공!!

위에가 거래 상대방 바코드 번호입니다^^

얼마나 인기 있는 매물이었는지 거래 중에 다른 분이 문의를 주시기도 했죠^^

괜히 죄송하네요^^

4. 훈훈한 마무리

거래가 완료되면 해당 게시물을 '거래완료로 변경'합니다. 당근 거래의 끝은 훈훈한 후기입니다. 오늘 제 거래 상대방은 정말 그야말로 속전속결이셨죠. 매너도 좋으셨어요. 최고의 거래였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친절하고 매너가 좋아요!

저 역시 훈훈한 거래 후기를 받았습니다^^

 

저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셨네요^^;;

참고로 12월 22일 밤 현재 스타벅스 프리퀀시 스티커의 개당 시세는 600원 ~ 1,0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다이어리랑 가방도 슬슬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대략 보니까 14,000원, 15,000원선입니다. 크로스백 지금 보니 좀 괜찮아 보이긴 하네요. 프리퀀시 괜히 팔았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